`맘스터치` 해마로푸드, PEF에 팔려

2019. 11. 6. 10:17경제소식

`맘스터치` 해마로푸드, PEF에 팔려

해마로푸드서비스(브랜드명 맘스터치)가 사모투자펀드(PEF) 운용사 케이엘앤파트너스에 매각된다. 정현식 해마로푸드서비스 회장은 평사원에서 경영자기업인수(MBO)를 통해 맘스터치 오너로 올라선 뒤 매각해 대박 신화를 쓰게 됐다.

5일 해마로푸드서비스는 최대주주 정현식 회장이 보유하고 있는 보통주 5478만주(지분율 57.85%)와 전환사채 158만주 등을 주당 3500원에 케이엘앤파트너스에 양도하는 계약을 이날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매각대금은 총 1973억원 규모다.해마로푸드서비스 관계자는 "포화된 국내 프랜차이즈 시장을 넘어 해외로 눈을 돌리기 위해 해외 시장에 밝은 전문경영인이 맘스터치를 이끄는 것이 맞는다고 판단해 지분을 넘기기로 한 것"이라고 배경을 설명했다.

정 회장은 치킨전문 브랜드 파파이스와 맘스터치를 운영하는 TS푸드앤시스템(옛 TS해마로)에 근무하다 2004년 퇴사한 뒤 TS푸드앤시스템에서 맘스터치를 인수하며 해마로푸드서비스를 설립했다. 회사원에서 오너로 변신한 것이다. 맘스터치는 TS푸드앤시스템에서 실패한 브랜드였다. 이 때문에 정 회장은 극히 소액으로 맘스터치를 사들인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가성비 `갑` 치킨과 치킨버거로 맘스터치를 `친정` 파파이스를 능가하는 브랜드로 키워냈다. 이후 상장과 매각 등 다양한 기업 성장 방안을 고민하다 2016년 9월 KB스팩3호와 합병을 통해 코스닥시장에 입성했다.

 

 이후 성장세도 눈부셨다. 맘스터치는 올해 상반기 말 기준 전국 가맹점 1198개를 자랑하는 대형 프랜차이즈로 성장했다. 1960년생인 정 회장은 환갑을 앞두고 보유 지분과 회사 경영권 전량을 처분해 1973억원을 거머쥐며 대박 신화를 창출했다. 해마로푸드서비스는 올 상반기 말 누적 기준 매출액 1544억원, 영업이익 130억원을 기록했다.

 

 

 

LS전선, ‘꿈의 전력케이블’ 세계 최초 상용화

LS전선, ‘꿈의 전력케이블’ 세계 최초 상용화 전기저항 ‘0’ 초전도 케이블 상용화...송전량 5-10배 토목 공사비 20분의 1...변전소 면적 10분의 1로 축소 S전선이 한국전력과 함께 세계..

xxl1223.tistory.com

 

 

박찬주 "삼청교육대 발언 사과할 생각 없다...우리공화당 안가"[보수의수준]

박찬주 "삼청교육대 발언 사과할 생각 없다...우리공화당 안가"[보수의수준] 수준봐라 장군이니까 공관병은 개돼지 취급하고 너는 절대 안되겠지만 이런 새끼 국회의원 되면 국민 개돼지 취급한다 절대 뽑으면 안..

xxl1223.tistory.com

 

 

황교안 의 다양한 취미 .feat 홍카콜라 [이러니 개콘이 망하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열정보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많이 미친거같다 설명이 필요..

xxl1223.tistory.com

 

 

부활 꿈꾸는 한국당 올드보이들..'화려한 컴백' 가능할까[사진만봐도 역겹다]

부활 꿈꾸는 한국당 올드보이들..'화려한 컴백' 가능할까[사진만봐도 역겹다] 어디가 화려한지 모르겠네 한거 없는놈 , 입방정 떨다가 떨어진놈 , 돈받아 쳐먹은놈 , 그냥 죽지도 않는놈 , 막말하는놈 김태호&midd..

xxl1223.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