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언 유착 의혹’ 채널A 이모 기자 검찰 출석

2020. 5. 11. 13:45정치소식

종합편성채널 채널 A 기자와 현직 검사장이 유착했다는 의혹에 연루된 채널 A 기자가 오늘(11일) 검찰에 출석했습니다.

서울중앙지검 형사1부는 오늘 오전 압수물 관련 확인 절차 등을 위해 이 기자를 불렀다고 밝혔습니다.

검찰은 지난달 28일 채널 A와 이 기자의 자택 등을 압수수색해 관련 자료를 확보했습니다. 해당 과정에서 채널 A 기자들이 채널 A 본사 압수수색에 반발해 압수수색 영장 집행이 지연되기도 했습니다.

검찰이 이 기자를 소환해 컴퓨터 포렌식 등 압수물 관련 절차를 밟음에 따라 그 내용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앞서 이 기자는 구치소에 수감 중인 이 전 대표에게 수차례 편지를 보내고 이 전 대표의 지인을 만나 이 전 대표가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의 신라젠 사건 연루 의혹과 관련한 취재와 수사에 협조하지 않으면 추가 처벌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다는 취지의 얘기를 했습니다.

해당 취재 과정에서 이 기자가 모 검사장급 검사와 친분을 내세워 '검언 유착' 의혹이 제기됐고, 시민단체가 관련 의혹을 규명해 달라며 서울중앙지검에 고발했습니다.

검찰은 지난 1일엔 이 전 대표를 불러 조사했습니다.



 

검언 유착의혹 채널A압수수색 완전쇼[지랄병을 하고있네]

mbc 보도 나온 지가 한 달 고소 진정 들어간 지 4주 채널A사장이 한동훈이라고 밝혔는데 언론에는 저 새끼들 이름 한자 안 나오고 윤석열 , 한동훈 , 이동재 3마리 벌레 새끼들 녹취록 다 나왔고 채

xxl1223.tistory.com

 

윤석열을 털어보자! 서울의소리, 정대택과 생방송 <윤석열 일가 녹취록 공개> 1부

윤석열을 털어보자! 서울의소리, 정대택과 생방송 <윤석열 일가 녹취록 공개> 1부 https://youtu.be/gCdXrdupTiU 20일 오후 서울의소리 사무실 스튜디오에서 윤석열 검찰총장 장모와 처로부터 피해를 입��

xxl1223.tistory.com

 

 

[연재] 털어보자! 정대택과 생방송 <윤석열 일가 녹취록 공개> 2부

[연재] 털어보자! 정대택과 생방송 <윤석열 일가 녹취록 공개> 2부 못 털면 공수처 첫 수사 대상 될 수 있어, 매도 먼저 맞는게 낫다는데? 윤석열이는 조국을 잘 털었는데, 그렇다면 우리는 윤석열

xxl1223.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