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유럽 조지아에서 8636억원 규모 댐 공사 수주

2019. 11. 18. 12:07경제소식

현대건설 유럽 조지아에서 8636억원 규모 댐 공사 수주

 

한국수자원공사(K-Water)와 공동 진출

 

현대건설은 유럽에 위치한 조지아에서 약 8636억원(7억3700만 달러 ) 규모의 수력 발전소 공사의 낙찰의향서를 접수했다고 18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이 공사는 한국수자원공사(K-water)의 조지아 법인인 JSC 넨스크라 하이드로(Nenskra Hydro)가 발주한 프로젝트로 조지아 북서부 산악지대인 스와네티 지역 넨스크라강 일대에 280MW급 수력발전소 및 댐(높이 130m, 길이 887m), 터널 2개소 등을 건설하는 사업이다.

 

총 공사금액은 8636억원이며 현대건설분은 약 3886억원(3.32억달러)이다.

현대건설은 엔지니어링, 구매, 건설 등 전 프로젝트 과정을 일괄 수행하는 턴키(Turnkey) 방식으로 공사를 진행한다.

또 수자원공사와 조지아 정부는 JSC Nenskra Hydro 합작법인을 공동으로 설립해 해당 사업의 발주처로 사업을 추진한다.

K-water는 사업자가 자금을 조달하고 건설한 후 일정 기간 운영까지 맡는 수주방식인 BOT 방식으로 이 사업을 진행, 발전소 완공 후 36년간 생산한 전력 전량을 조지아 전력공사에 판매해 운영 수익을 얻은 뒤 조지아 정부에 운영권한을 넘기게 된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현대건설의 해외시장 다변화를 위한 지속적 노력이 투르크메니스탄, 우즈베키스탄, 브라질, 칠레 등 진출에 이어 금번 조지아에 처음 진출했다"고 말했다. 이어 "향후에도 현대건설만의 우수한 기술력 및 시공 노하우를 바탕으로 전통적 수주 우위지역 뿐 아니라 독립국가연합(CIS), 중남미, 아프리카 등 시장 다변화 전략으로 수주 확대에 힘쓸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댐 공사가 완공되면 연평균 발전량은 1219GWh(기가와트시)규모가 되며 이는 조지아 국민 약 60 여만명이 1년간 사용할 수 있는 전력량이다.

 

 

 

이해진·손정의, '라인-야후재팬' 통합···'亞구글' 나올까 [한일합작]

이해진·손정의, '라인-야후재팬' 통합···'亞구글' 나올까 [한일합작] 라인과 야후재팬 간 합병 가능성이 점쳐지면서 아시아를 대표하는 초대형 인터넷 플랫폼이 탄생할지에 업계 안..

xxl1223.tistory.com

 

 

모토로라 폴더블폰 출시 [레이져 의 부활]

과거에 2G 휴대폰을 쓰던 시절 모토로라 스타텍을 모르시는 분은 없으실것 같습니다. 모토로라 스타텍은 큰 사랑을 받았으며 2006년에는 레이저를 통해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 판매 1위를 기록하기도 했습..

xxl1223.tistory.com

 

 

정몽규, 아시아나 품었다…HDC 컨소시엄 ‘2.5조’ 베팅

정몽규, 아시아나 품었다…HDC 컨소시엄 ‘2.5조’ 베팅 HDC 재계순위 33위→18위 ‘껑충’…항공업계 판도 바뀌나 https://voddown.sbs.co.kr/msbsnews2/newsmedia/cnb/1911..

xxl1223.tistory.com

 

 

미중 기존 관세도 철폐 합의, 亞증시 일제 상승

미중 기존 관세도 철폐 합의, 亞증시 일제 상승 미중이 추가 관세를 유예하는 것뿐만 아니라 기존의 관세도 단계적으로 철폐하기로 합의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나 8일 아시아 증시는 일제히 상승하고 있다. 8일 오..

xxl1223.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