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조국·패스트트랙 다 걱정 마시라…좌고우면 없다" [춘장스토리]

2019. 10. 17. 19:19정치소식

춘장아 믿어도 되겠냐??? 빨리 처리할 수 있겠냐???

"조국·패스트트랙 다 걱정 마시라…좌고우면 없다"

윤석열 검찰총장이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아내 정경심 교수의 `황제소환` 논란에 대해 "사실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윤 총장은 17일 대검찰청에서 열린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조사 방식이나 소환 문제는 밖에서는 어떻게 보실지 몰라도 수사팀 판단에 의해 어떤 부끄러움 없이 여러 가지 고려해서 이뤄진 일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검찰은 지난 3일 정 교수를 소환하면서 출석 시각 등을 외부에 공개하지 않고, 비공개 소환하면서 법무부 장관 배우자에게 특혜를 줬다는 지적을 받았다.

또 윤 총장은 "어떤 수사든 검찰은 가장 신속하게 마무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며 "(조 전 장관 일가) 수사도 확인할 수 있는 것을 최대한 빨리 확인하고, 수사절차는 가장 신속하게 진행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정경심 조국 부인 수사와 관련해서는 "정경심 조사는 6회 있었다. 건강이 안 좋다는 얘기를 하니까 진단서 등 제대로 된 의료 자료를 제출하라고 요청했다"면서 "수사계획을 말씀드리기는 어렵다"고 답했다.

그러면서 "(모든 수사는) 법과 원칙에 따라 어떤 수사도 하고 있다. 저에게 부여된 일에 대해서 제가 법과 원칙에 따라 충실히 할 따름이다. 좌고우면하지 않고 원칙대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날 국감에서는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패스트트랙과 관련 신속한 수사를 요청했다.

이철희 의원은 "패스트트랙 사건을 엄정하고 신속하게 수사하고 있다고 자부하나. (한국당 의원) 소환도 안 되고 진도가 안 나가는 것 같다"면서 "황교안 대표가 한국당 의원 출두 못 시키겠다고 하는데 윤석열 총장 기개면 한마디해야 하는 것 아니냐"고 주장했다. 

표창원 의원은 "여상규 법사위원장(자유한국당)이 국감 내내 검찰 수사 중인 국회법 위반 패스트트랙 저지 사건에 압력성 발언을 자주 한다"며 "출석에 불응하는 일반 피의자에게는 관용을 베풀지 않는다. 여기 앉아있는 법사위원장이든 법사위원이든 법과 원칙에 따라 수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윤 총장은 "여야 의원님들께서 패스트트랙 사건과 조 장관 사건 수사 말씀을 많이 주셨다"며 "걱정 마시고 어떤 사건이든지 법과 원칙에 따라 엄정하게 수사하고 드러난 대로 밝히겠다"고 답했다.

윤 총장은 윤중천 씨로부터 자신이 접대를 받았다는 내용의 한겨레신문 의혹 보도에 대해 입장을 밝혔다.

윤 총장은 “인터넷이나 유튜브 등에서 어마 무시한 공격을 많이 받았지만 고소 한 적이 한 번도 없다”면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언론 중 하나가 언론으로서 해야 하는 확인 없이 기사를 1면에 게재했기 때문에 제 개인의 문제가 아니라 기관에 대한 것이라 판단했다”고 답했다. 

그러면서 “언론도 사과를 해야 하는데 계속 후속보도를 했다. 검찰총장이 윤중천한테 접대를 받았다는 걸 독자들에게 계속 인식시키는 내용”이라며 “취재과정을 밝히고, 명예훼손이 되는 부분을 지면에서 사과한다면 고소를 유지할지를 생각해 보겠다”고 말했다. 

이어 박지원 의원(대안신당)의 질문에 대한 답변에 윤 총장은 “이 언론사는 우리나라를 대표는 정론지다. 사과를 받아야겠다. 지면에서 공식사과를 해야 한다”면서 “아니면 말고 식의 검찰총장에 대한 보도로 고소 취소 요구는 받아들이기 어렵다”고 강조했다. 

한편, 주광덕 의원(자유한국당)이 “검사 시절부터 변한게 있냐”라고 묻자 윤 총장은 “예나 지금이나 정무감각이 없는 건 똑같다”고 말했다. 

 

 

[국회방송 생중계] 2019 국정감사 법제사법위원회-대검찰청(19.10.17)[윤석열나옴] 국정감사생중계링크 모음

[국회방송 생중계] 2019 국정감사 법제사법위원회-대검찰청(19.10.17) 윤석열 뭐라고 지껄이나 보자 확실한건 이은재는 진짜 X신 같다 여상규는 개X새끼고 https://tv.kakao.com/channel/2871094/livelink/632145..

xxl1223.tistory.com

 

부마민주항쟁 을 알아보자 [박정희 유신독재 반대]

부마민주항쟁 을 알아보자 [박정희 유신독재 반대] 부마민주항쟁은 1979년 부산과 마산 지역을 중심으로 유신독재에 반대해 일어난 민주항쟁입니다 국민의 기본권을 제한 받아 자유와 민주주의를 펼치지 못했던..

xxl1223.tistory.com

 

 

대법 "사랑의교회 도로점용 허가는 무효"

복구비용 최소 391억원 이상 예상, 주민들 "복구 거부시 추가 소송 검토" 교회가 기업이고 목사가 회장이고 종교로 사업하는 니들은 악마다 서울 서초동 사랑의교회(담임목사 오정현)의 공공도로 점용허가는 무효..

xxl1223.tistory.com

 

 

김영희 "지금 조국 딸 느낌, 박탈감" 발언→ 비난쇄도 속 방송중단 [영원히방송중단해라] 비호감연예인

김영희 "지금 조국 딸 느낌, 박탈감" 발언→ 비난 쇄도 속 방송 중단 이대로 평생 그만둬라 말이라고 다하는게 아니다 생각 좀 하고 할 말 안 할 말 가려서 해라 김영희가 팟캐스트 방송에서 조국 전 법무부..

xxl1223.tistory.com